시원스쿨랩, 국내 최초 Cambridge IELTS 12 인강 출시

시원스쿨랩 아이엘츠 김재한, 로라김, 쉐리박, 케이트 강사. 사진=시원스쿨.
시원스쿨랩 아이엘츠 김재한, 로라김, 쉐리박, 케이트 강사. 사진=시원스쿨.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시원스쿨이 만든 프리미엄 시험영어 인강 브랜드 ‘시원스쿨랩(LAB)’은 8일 IELTS(아이엘츠) 시험 출제 기관의 최신 교재인 ‘Cambridge English IELTS 12’를 국내 최초 인터넷 강의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엘츠는 영국 캠브리지 대학에서 주관하는 국제 영어 능력 시험으로, 영국과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등 영어권 국가로의 대학 입학과 취업, 이민을 위해 반드시 치러야 하는 시험이다. 하지만 영어 능력 평가 시험 중 가장 높은 난이도를 자랑해 독학으로 높은 점수를 얻기 어렵다다.

아이엘츠 시험출제 기관인 캠브리지에서 발행하는 Cambridge English IELTS 시리즈(1~12) 역시시험과 가장 유사한 실전 문제들을 제공해 필독서로 여겨지지만 영문 원서로 해석과 해설이 없기 때문에 독학으로 공부하기 어렵다.

시원스쿨랩은 아이엘츠를 최대한 빠르고 효율적으로 정복할 수 있도록 레벨별(초급, 중급, 실전), 과목별(Listening,Reading,Writing,Speaking) 아이엘츠 온라인 강좌를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시원스쿨랩이 국내 최초로 출시한 ‘Cambridge English IELTS 12’강좌는 아카데믹(Academic) 모듈뿐아니라, 제너럴트레이닝(General Training)도 제공해, 수험생들은 자신의 공부 목적에 따라 시험영역을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됐다.

시원스쿨영어연구소 신승호 부소장은“캠브리지 아이엘츠 시리즈 교재는 시험출제 기관에서 직접 출간하는 교재로, 실제 시험과 가장 유사하다”며 “또한 1, 2년마다 교재가 새롭게 출시되는 교재는 앞으로의 시험 추세를 반영하는 시험의 기준과도 같다”고 말했다.

한편, 시원스쿨랩은 ‘아이엘츠프리패스’를 통해 부담없는 비용으로 수험생들이 초급부터 실전까지 시원스쿨랩의 아이엘츠 강의를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는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교재 4권증정, 응시료 100% 환급, 1:1 첨삭서비스 무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