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컬링 순위, 스웨덴 꺾고 공동 1위 안착…한국은 현재 '폴링 인 컬링'

사진=여자컬링 대표팀은 19일 오전 강릉컬링센터에서 스웨덴과 예선 6차전을 치른다.
사진=여자컬링 대표팀은 19일 오전 강릉컬링센터에서 스웨덴과 예선 6차전을 치른다.

평창동계올림픽 여자컬링 대표팀이 스웨덴을 격파하고 예선 1위로 뛰어 오르면서 대한민국이 온통 컬링의 재미에 물들고 말았다.

 

김은정 스킵이 이끄는 한국 여자컬링 대표팀은 19일 오전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예선 6차전에서 스웨덴(스킵 안나 하셀보리)을 7-6으로 제압했다. 경기 직후 대한민국 여자 컬링 대표팀은 5승 1패로 공동 1위로 올라섰다.

컬링은 국내엔 잘 알려지지 않은 생소한 스포츠다. 여자 컬링 경기가 진행되는 내내 컬링과 그 규칙을 궁금해 하는 사람들로 주요 포털사이트는 북새통을 이뤘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경기를 지켜보는 내내 우리 국민들은 처음 맛본 컬링의 짜릿한 매력에 몸 둘 바를 몰랐다. 경기가 끝난 후 우리 국민들은 흥미진진한 경기 끝에 값진 승리를 이룬 대표팀에 대한 소감을 전하며 ‘폴링 인 컬링(falling in curling)’, 즉 컬링에 흠뻑 빠진 모습을 보였다.

 

누리꾼들은 “컬링 너무 매력적이에요 선수들 너무 잘 해줘서 더 재미있어요 경북의성 처자들 파이팅”, “너무 잘합니다 화이팅 결과에 상관없이 내마음에는 이미 금메달”, “겁나 잘한다 ㅠㅜ 파이팅!!”, “진짜 컬링이란 스포츠가 한국인들 상대로 맞춤형인듯. 전략성있고 섬세하고 엄청 쪼인다”, “이번 올림픽 최고의 꿀잼ㅋㅋㅋ”이라며 선수들을 향해 응원이 메시지를 보냈다.

 

한편, 무패를 달리던 스웨덴에 첫 패배를 안긴 여자 컬링 대표팀은 20일 오후 2시 5분 미국과 7차전을 치를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