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화 임원 방문 논란은 왜? 이종훈 평론가 "아침 9시에 선수들 다 깨워" 일침

(사진=이상화 인스타그램)
(사진=이상화 인스타그램)

이상화 임원 방문 논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9일 한 매체는 YTN 뉴스N이슈에서는 이종훈 스포츠 평론가가 출연해 이상화의 경기 당일 에피소드에 대해 밝혔다.

이날 이종훈 평론가는 "이상화 선수 부분에 대해서 아쉬운 게 스피드스케이팅 경기가 오후 8시에 열린다. 8시에 열려서 우리 선수단이 잠을 보통 새벽 2시에서 3시에 잔다"며 "점심때쯤 일어나야 컨디션이 맞다. 경기 시작 시간과 리듬을 맞추기 위해서 그렇게 선수촌에서 잠을 자 왔다"며 말했다.

그는 “그런데 어제 협회에 연맹에 고위급 임원께서 아침 9시에 선수단을 방문했다고 한다. 임원이 왔으니까 선수들 다 깨웠다. 이상화도 깼다. 일장연설을 듣고 다시 흩어지라고 그랬다는데 임원이 처음에 '해가 중천에 떴는데 아직까지 자고 있으면 어떡하냐”고 말했다고 한다.

이에 앵커는 "그게 누구인지 여쭙지 않겠습니다만"이라고 멘트를 했고 이 평론가는 "어떻게 보면 어제 간발의 차였다. 물론 이게 결과에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없지만 선수가 최선을 다해 준비하는데 연맹에서 도와주지 못한 꼴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상화는 앞서 18일 진행된 여자 스피드 스케이팅 500m 경기에서 은메달을 차지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수정 기자 (kims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