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름·박지우 인터뷰 논란, '노선영 왕따는 예견된 일?'…"팀 내부 분열" 폭로 재조명

사진=김보름 박지우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가 인터뷰 태도 논란에 휩싸였다.
사진=김보름 박지우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가 인터뷰 태도 논란에 휩싸였다.

김보름 박지우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가 인터뷰 태도 논란에 휩싸였다.

 

김보름-박지우-노선영 선수로 구성된 한국 대표팀은 19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에서 열린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에서 3분03초76을 기록, 8개팀 중 7위에 머물면서 탈락했다.

 

경기 후 김보름은 "다시 올림픽에 출전하게 되면서 팀추월 연습을 조금 많이 해왔는데 중간에 잘 타고 있었는데 마지막에 네.. 좀.. 뒤에 좀 저희랑 격차가 벌어지면서 기록이 조금 아쉽게 나온 것 같다"고 말하며 부진한 성적의 책임을 함께 팀을 이뤘던 노선영에게만 온전히 돌리는 듯한 뉘앙스를 풍겨 논란을 일으켰다.

이와 함께 노선영이 과거 대한빙상경기연맹에게 일침을 날린 것이 눈길을 끌고 있다. 노선영 선수는 과거 한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해 월드컵 4차 시기 이후 평창 올림픽 출전하는 팀추월 남녀 대표팀은 단 한 차례도 함께 훈련하지 않았다"라며 "빙상연맹 부회장의 주도로 이승훈 정재원 김보름 3명이 태릉 아닌 한체대에서 훈련한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한체대에는 쇼트트랙 경기장이 있는데 부회장이 한체대 교수 신분으로 선수들을 직접 관리한다"라며 "대표팀 내에서는 누구는 밖에서 자유롭게 훈련하고 누구는 태릉에서 지시대로 생활한다며 불만이 상당했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빙상연맹이 메달을 딸 선수들을 미리 정해놓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라며 "심한 차별으로 훈련에 제대로 집중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고 올해만 그런게 아니라 작년, 재작년에도 계속 그랬다"라며 내부 분열에 대해 토로한 바 있다.

 

한편, 노선영은 경기 직후 인터뷰에 참가하지 않아 이에 대한 의견을 밝히지 않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