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쩐의 전쟁2-가상화폐, 신기루인가 오아시스인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알림]쩐의 전쟁2-가상화폐, 신기루인가 오아시스인가

2017년 한 해 세계는 가상화폐 광풍으로 들썩였습니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끌 핵심기술 가운데 하나로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가상화폐는 고유의 혁신 가치가 간과된 채 단순 투기 대상으로 받아들여져서 과열 양상까지 보인 건 사실입니다.

일부 전문가는 17세기 네덜란드에서 발생한 '튤립버블'에 비유하며 한순간 거품으로 꺼질 광풍이라는 부정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우리 정부는 가상화폐 투자 과열을 우려, 가상통화 투기 근절을 위한 특별 대책까지 내놓으며 시장 안정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지불 결제 혁신 수단으로서의 가상화폐 가치를 놓고 평가가 분분한 가운데 2018년 가상화폐 시장은 다시 꿈틀대고 있습니다. 미래 화폐를 대체할 안전한 지불결제 혁신 수단으로 자리 잡을 것인지, 한낱 신기루로 끝날 것인지 갈림길에 선 가상화폐를 주제로 전자신문사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이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 '코인전쟁 시즌2' 콘퍼런스를 마련했습니다.

최근 가상화폐 이슈를 중심으로 전망, 거래 제도화, 기술 이슈, 활용 등에 관한 최고의 인사이트를 제공할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

<행사 개요>

●일시:2018년 3월 8일(목) 오전 10시~오후 4시

●장소:서울 강남구 역삼동 포스코 P&S타워 3층 이벤트홀

●주최:전자신문사·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규모:8개 세션 발표

●참가:선착순 200명, 홈페이지 사전 등록에 한함(유료)

●문의:전자신문사 정보사업국 성은안 과장 (02)2168-9460, nani@etnews.co.kr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산업진흥팀 배범진 책임 (02)2188-6941, bbj99@sw.or.kr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