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넷시스템, 방화벽 정책관리 시장 '출사표'

이기종 방화벽 정책을 통합 관리하는 국산 솔루션이 나왔다.

유넷시스템(대표 심종헌)은 22일 서울 노보텔 호텔에서 '애니몬 파이어월 매니저(Anymon FM)'를 공개했다.

방화벽 시장은 기본 제품 외 통합위협관리(UTM), 차세대방화벽, 지능형지속위협(APT) 방어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고객은 방화벽 성능과 특징에 맞춰 다양한 제조사 제품을 운영한다. 다양한 제품이 기업 네트워크에 설치되면서 관리가 어렵다.

심종헌 유넷시스템 대표가 신제품을 소개했다.
심종헌 유넷시스템 대표가 신제품을 소개했다.

각 방화벽마다 정책을 설정하고 수동으로 관리하다가 사람 실수가 발생한다. 정책을 과다 허용해 보안 위협이 증가하고 보안정책을 준수했는지 확인이 어렵다. 방화벽 정책을 종합적으로 관리하지 못해 사고에 노출된다.

유넷시스템 애니몬 파이어월 매니저는 차세대 보안운영에 최적화한 방화벽 정책 통합 관리 솔루션이다. 에이전트 없이 이기종 방화벽을 연동해 정책을 통합관리한다. 분산 아키텍처 구성과 이중화 지원으로 인터넷데이터센터(IDC)처럼 다수 방화벽이 운영 중인 고객사에 효과적이다. 물리적으로 분리된 본·지점 간 방화벽까지 통합관리한다.

애니몬 파이어월 매니저는 유넷시스템 로그분석솔루션 '애니몬플러스' 노하우를 반영했다.

빅데이터 분석 프레임워크 기술을 파이어월 매니저에 적용했다. 방화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포맷 정책과 로그를 실시간 수집, 저장, 분석한다. 위협정보공유플랫폼과 연동해 보안 위협 발생 시 방화벽, 사용자, IP, 서비스별로 보안 정책 현황을 파악한다.

유넷시스템 애니폰 파이어월 매니저.
유넷시스템 애니폰 파이어월 매니저.

애니몬 파이어월 매니저는 대용량 데이터 수집, 저장, 분석과 자체 고속 검색엔진으로 조건별 상관검색을 지원한다. 방화벽 정책과 로그 현황 파악과 분석에 유용하다.

차세대 방화벽 특징인 사용자 기반 정책을 적용해 연동한다. 내부 계정관리 시스템과 연계해 사용자, 그룹에 대한 정책 현황을 파악하고 분석한다.

애니몬 파이어월 매니저는 고객 IT 환경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유넷시스템은 상반기 중 GS 인증을 획득한다.

심종헌 유넷시스템 대표는 “애니몬 파이어월 매니저는 방화벽은 물론 가상사설망(VPN), 네트워크 장비 등을 통합 관리하는 '보안정책 관리 솔루션' 시장을 개척한다”고 강조했다.

김인순 보안 전문기자 ins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