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허브, ‘자율주행자동차 시대를 대비한 융‧복합 기술 및 전략 세미나’ 개최

세미나허브, ‘자율주행자동차 시대를 대비한 융‧복합 기술 및 전략 세미나’ 개최

산업기술 전문 세미나 개최 회사인 세미나허브가 아이씨엔, 아우토바인의 후원으로 ‘2018년 자율주행자동차 시대를 대비한 융.복합 기술 및 비즈니스 전략 세미나’ 를 3월 14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자율주행자동차의 등장으로 인한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주요 자동차 업계의 대응 전략과 함께 IT산업을 대표하는 업체들의 관점에서 최신 ICT 융복합 기술, ADAS, 플랫폼, 5G통신, 인공지능 및 반도체와 기능 안전 이슈 등을 중점으로 다룰 예정이다.

오전 세션에서는 프로스트앤설리번 최승환 이사의 ‘2018년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 및 주요 자동차 업체의 미래 대응 전략’ 의 강연을 시작으로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자율주행 자동차 정부 정책과 R&D 추진 현황 및 K-City 구축 현황’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인텔에서는 ‘자율주행 자동차 전략’을 엔비디아에서는 ‘인공지능 기반 자율주행 자동차 플랫폼’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오후 세션에서는 만도의 강형진 상무가 ‘자율주행 및 운전자 지원시스템 (ADAS) 플랫폼 기술 동향’에 대해 ADAS/Radar/Camera/Lidar/DCU 기술 동향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며, SK텔레콤에서는 자율주행의 핵심기술인 5G 기술 및 ICT기술을 소개하고, NXP코리아에서는 MCU 및 통합시스템 기술과 반도체 동향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인피니언코리아에서는 지능형 반도체 기술과 자동차 보안 기술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며, 마지막으로 자동차 부품 연구원 연규봉 센터장이 기능안전 이슈 및 대응전략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세미나허브 관계자는 “최근 자동차와 ICT 기술의 융합이 활발해지면서 자율주행 자동차 관련 기술 발전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음에 따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하여 자율주행자동차 시대를 대비한 융.복합 기술을 이해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동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 대상으로 오는 3월 9일까지 사전 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