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롯데렌탈과 계측기 렌털 파트너 협약 체결

최준호 키사이트코리아 사장(오른쪽)과 이승연 롯데렌탈 일반렌탈부문장 이승연 상무 <사진=키사이트코리아>
최준호 키사이트코리아 사장(오른쪽)과 이승연 롯데렌탈 일반렌탈부문장 이승연 상무 <사진=키사이트코리아>

글로벌 계측기·측정솔루션 업체인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롯데렌탈과 손잡고 국내 시장에 계측기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렌털로 공급한다.

키사이트코리아(대표 최준호)는 롯데렌탈(대표 표현명)과 '프리미어 렌털 파트너(Premier Rental Partner, 이하 PRP)' 체결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양사가 체결한 PRP는 키사이트가 세계 15개의 렌털 파트너 중 미국과 유럽의 단 2개사와 체결한 최고 등급의 렌털 파트너 계약으로 아시아 지역 파트너는 롯데렌탈이 유일하다.

키사이트는 기존 주력 분야인 무선통신, 부품, 방위산업 외에 5G 이동통신과 오토모티브 관련 기기 양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양사 간 PRP 협약 체결로 고가·고성능 산업용 계측 기기를 대여하는 기업간거래(B2B) 일반렌털 사업 분야에서 5G를 지원하는 무선통신(RF) 테스트 솔루션뿐 아니라 기존 렌털 시장의 미개척 영역인 방산, 전장, 반도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렌털 서비스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최준호 키사이트코리아 사장은 “최근 계측기 업계에서도 렌털에 대한 사용자 요구가 커지고 있어 국내 렌털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영업망과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롯데렌탈과 손을 잡게 됐다”며 “이번 협약으로 렌털 채널 사업 역량을 강화해 5G, 오토모티브 등 국내 4차 산업혁명 기술 개발이 보다 활성화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정 배터리/부품 전문기자 i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