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호 남편 김형석, 저작권료가 얼마나 되길래?···"사후 70년까지 보장"

사진=서진호의 남편이자 작곡가 김형석의 저작권 수입이 새삼 재조명되고 있다.
사진=서진호의 남편이자 작곡가 김형석의 저작권 수입이 새삼 재조명되고 있다.

배우 서진호가 화제인 가운데, 서진호의 남편이자 작곡가 김형석의 저작권 수입이 새삼 재조명되고 있다.

 

김형석은 지난 2013년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저작권료 1위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당시 김형석은 저작권료 1위를 했다는 소문에 대해 금시초문이란 반응을 보이며 "2011년 한 해 가 아니고 쭉 누적된 거다"고 설명했다.

 

이에 MC 김구라는 "아무것도 안 해도 저작권료가 들어오는 거 아니냐?"고 물었고, 김형석은 "사후 70년 까지 들어온다"고 말해 시선을 끌었다.

 

특히 김형석은 "저작권료 수입은 들쑥날쑥하다. 꾸준하게 10억씩 나오진 않지만 한 달에 억 단위의 돈이 들어온 적이 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하지만 김구라는 "그럼 그걸로 대출도 받지 않았느냐"고 기습 질문을 던지자, 김형석은 얼떨결에 "받았다"며 "다 갚았다. 그런데 지금은 또 다른 대출금을 갚고 있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서진호 김형석 부부는 7일 방송된 SBS '싱글와이프2'에 출연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