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종영', 유재석 무도 위기론 언급 재조명 "알면서도 아무 것도 안하는 게 진짜 위기"

사진=무한도전이 종영되는 가운데, 유재석의 과거 소신 발언이 눈길을 끌었다.
사진=무한도전이 종영되는 가운데, 유재석의 과거 소신 발언이 눈길을 끌었다.

MBC 간판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 12년여 만에 종영되는 가운데, 무한도전 유재석의 과거 소신 발언이 새삼 눈길을 끌고 있다.

 

유재석은 지난 2014년 8월 진행된 KBS2 '나는 남자다' 기자간담회에서 자신의 소신을 밝힌 바 있다.

 

당시 유재석은 "미디어 환경이 너무 빨리 변화해 가고 있고 시청률이 매우 중요한 시대가 됐다. 아무리 의미가 있어도 시청률이 안 나오면 프로그램이 없어질 수밖에 없음을 안다"고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유재석은 같은 해 5월 방송된 '무한도전'에서 예능 프로그램의 방송 시간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현실에 일침을 놓기도 했다.

 

당시 유재석은 "늘어난 시간 탓에 웃음 밀도가 떨어진다. '무한도전'의 방송 시간은 더는 늘어나서는 안 된다"고 힘주어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분명 위기다. 그런데 진짜 위기는 그것이 위기인줄 모르는 거다. 그리고 위기인 걸 알면서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거다"라고 따끔하게 말해 같은 멤버들을 움찔하게 만들었다.

 

한편, '무한도전' 원년 멤버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하하를 비롯해 새 멤버 양세형, 조세호까지 전원 하차한다는 소식이 나왔으나, MBC 측은 "여러가지 방안을 두고 논의 중이다. 확정 된 것은 없다"며 공식 입장을 밝혔다.

 

김태호 PD가 진행하는 '무한도전'은 오는 31일까지만 방송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