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 내달 12일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제3회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가 4월 12일 개최된다. 참가 대상은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 기업으로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제3회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 내달 12일 개최

2015년부터 개최되어 3회째를 맞는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는 경기도 내 문화콘텐츠 융·복합 분야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공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경기문화창조허브 공간지원기업 사전피칭, 스타트업 분야 전문가 특별 강연, 본선 진출 스타트업 메인피칭, 초청공연, 시상식 및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메인피칭에 3800만원, 경기문화창조허브 데모데이에 1100만원 등 총 49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외에도 멘토링 및 투자연계 등 다양한 후속지원을 제공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는 창업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관계 기관과 스타트업이 서로를 격려하고 네트워크를 쌓아갈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경기도는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 뿐만 아니라 실효성있는 지원 사업을 운영해 3년 이내 스타트업의 실패를 최소화하고 보다 많은 성공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어워드 참여 대상은 창업 7년 이내 문화콘텐츠·융합 분야 경기도 소재 스타트업이며,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3월 18일까지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www.ghub.or.kr)에서 참가신청 접수를 하면 된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