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진흥원·산업통상자원부, 우수 디자인 제품 크라우드 펀딩 실시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우수 디자인 아이디어에 선발된 보야지 제품.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우수 디자인 아이디어에 선발된 보야지 제품.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산업통상자원부는 산업혁신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우수 디자인 아이디어를 최종 공모, 상품화시키는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9월 미래 산업에 대응하는 혁신 디자인 아이디어를 선발·지원하는 '산업·사회혁신 스타트-D 프로젝트'에서 4개사 5개 아이템이 최종 선정됐다.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산업통상자원부는 해당 아이템을 대상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 수요를 파악하고 우수 디자인 제품 판로를 개척한다.

현재 팀버(종이모듈 가구), 보야지(종이소파·트렁크), 포켓플라워(생화 패키지), 스웰라이트(운동화) 등 4개사 제품이 와디즈와 킥스타터 등 국내외 크라우드 펀딩업체에서 펀딩 중이다. 펫타움(반려동물 드라이기)은 펀딩을 앞두고 있다.

한국디자인진흥원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디자인이 핵심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프로젝트를 추진한다”며 “앞으로도 디자이너가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