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해지는 소형가전...(주)윈텍, 미니쿠치 프리미엄 샌드위치 메이커 출시

미니쿠치 프리미엄 샌드위치 메이커
미니쿠치 프리미엄 샌드위치 메이커

1인 가구들이 늘어나는 동시에 가족 수가 적은 미니 가구 비중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40대 이하가 전체의 52.8%를 차지하고 있으며 서울, 경기,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인 가구는 전체의 66.2%나 된다.

1인 가구 절반 이상은 혼자 하는 식사에 익숙하며 하루에 2번은 직접 요리하거나 반조리 식품을 구입해서 집에서 식사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 마크로밀 엠브레인의 트렌드모니터가 발표한 만 19~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소형 가전·가구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현재 소형 가전·가구를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는 61.8%였다. 2014년 설문조사한 46.2%보다 15.6%나 증가한 수치다.

그리고 응답자 중 85.6%가 앞으로 소형 가전ㆍ가구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지금보다 더 많아질 것이라고 예상했으며, 특히 여성(87.4%)과 50대(90%) 소비자에서 이런 시각이 보다 뚜렷하게 나타났다. 그래서 간단한 조리를 할 수 있는 소형가전제품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생활가전 업계는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작지만 필요한 기능을 확실히 갖춘 소형 가전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생활가전 전문업체 ㈜윈텍의 김수현대표는 "소형가전 시장은 중국의 저가 상품과 더 이상 경쟁이 어려운 것으로 판단되며 외국의 제품들을 수입만 할 것이 아니라 차별화된 디자인과 신기술 도입으로 국내 중소기업들의 상품 인지도를 높여서 해외 유명 프리미엄 가전업체들과 경쟁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부터 소형가전을 시리즈로 출시할 예정인 ㈜윈텍은 첫 시리즈로 작은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의 미니쿠치 프리미엄 샌드위치메이커를 이달초  출시했다. 바쁜 일상에 쫓기는 현대인들의 식사대용 및 아이들 간식으로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이미소기자 (m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