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뉴스서비스 '큐' 출시…삼성 스마트폰 탑재

싸이월드, 뉴스서비스 '큐' 출시…삼성 스마트폰 탑재

싸이월드는 개인 맞춤형 뉴스 서비스인 '큐(QUE)'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큐'는 전문가와 인공지능(AI)이 각각 5개 카드뉴스를 골라주는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 '뉴스큐'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형식의 뉴스 공유 기능인 '큐피드'와 하루에 두 번 주요 이슈를 알려주는 '큐브리핑'도 갖췄다.

큐는 그 날의 주요 이슈와 사용자가 좋아하는 기사를 고르게 전달해준다. 큐 내부 전문가들은 개별 언론 기사가 아닌 주요 이슈만 선정해주고, 실시간 이슈 관련 기사는 랜덤으로 이용자들에게 보여준다.

북마크, 공유, 평점 부가기능도 도입했다. 뉴스에 평점을 매기는 기능은 큐가 최초로 도입한 것으로 사용자가 댓글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뉴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뉴스 공유 전용 소셜미디어 '큐피드'도 서비스된다. 큐피드는 오직 뉴스만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뉴스에 자신만의 의견을 달고 구독자를 모아 1인 미디어가 될 수 있는 형태다.

싸이월드, 뉴스서비스 '큐' 출시…삼성 스마트폰 탑재

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삼성 갤럭시 앱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달 말부터는 삼성전자 AI 비서 '빅스비'에 탑재돼 갤럭시S8 이상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임원기 싸이월드 미디어본부장은 “그동안의 모바일 뉴스 소비 환경에서는 언론사의 좋은 콘텐츠가 독자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다”며 “모바일 시대에 최적화된 뉴스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김지혜기자 jihy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