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코넥스 상장 앞둔 스타트업 프로젝트 인기"

크라우드펀딩 대표기업 와디즈는 최근 코넥스(KONEX) 상장을 앞둔 성장유망 기업 앵콜 펀딩 프로젝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디파츠는 수입차 대체부품 솔루션 업체로, 코넥스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디파츠는 수입차 대체부품 솔루션 업체로, 코넥스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이 시행된 지 2년이 지난 현재 약 300여개 가까운 기업들이 펀딩에 성공했다.

와디즈에 따르면 지난 주 7억 투자한도를 채우며 펀딩에 성공한 모헤닉게라지스를 비롯, 22일 프로젝트 오픈이 예정된 디파츠(D.parts) 등이 코넥스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디파츠는 이미 와디즈에서 2차례 펀딩에 성공한 바 있으며, 현재 국내 수입차 직거래 및 부품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 중인 업체다.

윤성욱 와디즈 이사는 “증권형 펀딩의 경우 3억원 이상 조달, 소액투자자 50명(50만원 이상 투자), 전문투자자 2명(각 1000만원 이상 투자), 주식 보통주 발행 등 4가지 기준을 충족한 기업은 코넥스 특례 상장이 가능하다”면서 “디파츠와 같이 성장성을 인정받은 스타트업이 코스닥 입성 바로 전 단계인 코덱스 상장에 계속 시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이 코넥스 상장 시 연간 지정 자문인 선임 의무(약 5000만원 소요)가 3년간 면제된다. 또, '크라우드펀딩 특례 상장 기업 전담지원반'에서 일대일 밀착 자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