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기술사원 대상 '2018 CS 아카데미' 행사 개최

신도리코(대표 우석형)가 전국 대리점 기술사원을 대상으로 '2018 CS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카데미는 신도리코 기술사원 기술력을 높이고 미래 방향성 공유를 위해 마련했다. 전국 CS사업부 사원 120여 명이 참석했다.

17일 충남 신도리코 아산연수원에서 신도리코 기술 사원이 아카데미 수업을 받고 있다.
17일 충남 신도리코 아산연수원에서 신도리코 기술 사원이 아카데미 수업을 받고 있다.

아카데미는 하드웨어(HW), 솔루션, 상업용 인쇄기에 이르기까지 넓은 범위에서 실무 능력을 평가하는 '서비스 사원 기술능력시험(CE Technical Contest)'과 필기시험 'CE 기술능력시험', 워크숍 'CS 기술정보 회의' 등 일정으로 진행됐다.

아카데미에 참석한 신도리코 직원은 A3 복합기 사용 현장에서 발생되는 문제 해결을 위한 오피스 솔루션과 컬러 화상 조정, 3D 프린터 HW와 소프트웨어(SW) 조정·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 받았다. HW, 솔루션, 3D 프린터 등 다방면에 걸친 업무 지식을 겨뤘다. 사업부 비전을 공유했다.

신도리코는 2D뿐만 아니라 3D 부문 기술력을 높이기 위해 CS 아카데미 규모를 매년 확대할 계획이다. 최근 사무기기 시장 다각화 되고 있다. 기술사원은 복합기 뿐 아니라 문서솔루션, 상업용 인쇄기, 3D 프린터에 대한 종합 문제 해결 능력을 요구 받는다.

이철우 신도리코 상무는 “신도리코는 사무기기 시장에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며 “향후에도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 콘테스트로 2D·3D 프린터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