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지배구조 변경 검토 중...인적분할 부정적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21일 주주총회에서 발언했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21일 주주총회에서 발언했다.

SK텔레콤이 지배구조 개혁 추진 과정에서 인적 분할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피력했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21일 주주총회장에서 중간지주사 전환 등 SK텔레콤 지배구조 변경과 관련 “다양하게 검토 중”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박 사장은 “SK텔레콤의 고민 중 하나는 이동통신(MNO) 성과로만 평가받다 보니, 주주가치도 약한 게 현실”이라면서 “이 같은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구조를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박 사장은 “인적 분할보다 안정적 모델, 일을 잘할 수 있는 모델을 생각 중”이라며 “그룹 내 전체 ICT군이 일을 잘 할 수 있는 방향으로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 사장의 이 같은 발언은 증권가에서 제기하는 SK텔레콤의 투자회사 분할 등 구조 분리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밝힌 것으로 해석된다. 이와 동시에 SK텔레콤 가치를 확장하는 방향으로 지배구조 개편에 대한 의지는 분명한 것으로 풀이된다.

박 사장은 보안업체 ADT 인수 의사도 확인했다. 그는 “ADT 인수는 잘 될 것으로 본다”면서 “가격을 협상 중”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주주총회에서 유영상 사내이사와 윤영민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을 신규 선임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 이사회는 사내이사 2인, 기타비상무이사 1인, 사외이사 5인 등 총 8명으로 구성됐다.

SK텔레콤은 이날 주총에서 주주 권익 보호 및 책임 경영 의지를 담은 '기업지배구조헌장' 제정을 발표했다. 주주 권리, 이사회 및 감사위원회 권한과 책임 등을 명문화한 규범이다. SK텔레콤은 이달 중 전문을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박지성기자 jis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