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2018전역예정장병취업박람회'서 우수 군 인재-신직업 매칭 선보여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시 중소기업지원기관 및 핵심사업 수탁기관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이 전역장병 취업과 신직업 활성화를 동시에 해결하는 특별한 모델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SBA측은 지난 21~22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18 전역예정장병취업박람회'에 특별테마관 형태로 참가, 군인재와 신직업 스타트업 간의 매칭에 노력했다고 밝혔다.

'2018전역예정장병취업박람회'는 200여개 우수 구인기업과 2만여 명의 전역예정장병 및 구직자들이 참가하는 구인-구직 인재매칭의 현장으로서 마련됐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SBA는 해당행사 간 'SBA서울신직업인재센터' 특별테마관을 열고, 변화하는 일자리 트렌드와 유망 신직업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들에게 다양하고 차별화된 취업연계 지원사업을 소개했다.

특히 빅데이터 기반 미래진로 설정 프로그램 'Talent-X'를 개발한 '드림스퀘어(대표 한신환)'와 드론수리 및 조종 전문가 양성의 '드론아이디(대표 장문기)'가 멘토기업으로 나서, 현장을 찾은 많은 전역예정 장병과 구직자들에게 현업 종사자로서의 견해나 신직업 트렌드·전망, 현장체험 기회 등을 제공하면서 주목받았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정익수 SBA 서울신직업인재센터장은 "유망 중소기업들이 우수한 혁신인재를 발굴하지 못해 사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2018전역예정장병취업박람회’를 통해 전역예정  장병들과 혁신 중소기업들이 상시적으로 만나 매칭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향후에도 유망 중소기업에 많은 군 출신 인재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인식개선과 함께 실질적인 매칭에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SBA는 지난해 6월 국방전직교육원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전역예정 장병 일자리창출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나서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