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팀벤처스 온라인 3D 프린팅 서비스, '크리에이터블'로 명칭 변경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크리에이터블 로고
<크리에이터블 로고>

제조혁신 스타트업 에이팀벤처스(대표 고산)는 온라인 3D 프린팅 서비스 '쉐이프엔진'을 온라인 제조 서비스 '크리에이터블(CREATABLE)'로 서비스명을 변경하고 사이트를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블이라는 이름에는 '만들고 싶은 사람이 만들 수 있는 온라인 제조 서비스'라는 의미를 담았다. 크리에이터블은 기존 온라인 3D 프린팅 서비스에 CNC 밀링머신, 레이저 가공기 등 디지털 제조 장비를 더해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아이디어 단계 제품 기획, 시제품 생산을 위한 3D 모델링, 제조 컨설팅을 통해 하드웨어 스타트업, 창업 초기 기업이 제품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한다. 주문자 수요에 맞춘 대량 생산 서비스도 가능하다. 기존 이용 고객으로는 현대자동차, 아모레퍼시픽, CJ, 포스코,아이캠퍼 등이 있다.

크리에이터블 홈페이지
<크리에이터블 홈페이지>

쉐이프엔진은 2016년 10월 3D 프린팅 공유 플랫폼으로 시작해 3D 모델링, 고사양 3D 프린팅 서비스를 추가하며 온라인 3D 프린팅 서비스로 확장했다. 기업의 시제품 제작 및 디자인, 건축 전공 학생의 졸업작품 수요에 대응해 왔다. 지난해 대비 18년 매출 성장률은 3월 현재 250%이며 지속적 성장세에 있다.

고산 에이팀벤처스 대표는 “크리에이터블은 거대 자본과 시설을 소유하지 않더라도 시제품과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제조 장벽을 낮추기 위한 온라인 제조 서비스”라면서 “지속적으로 쌓아온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터블을 통해 제조 영역 혁신과 변화를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