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기안84, 무소유의 삶 선택? "돈 더 벌고 좋은 집에 살면 뭐하나"

사진='나 혼자 산다'에 출연 중인 웹툰 작가 기안84의 과거 발언이 화제다.
사진='나 혼자 산다'에 출연 중인 웹툰 작가 기안84의 과거 발언이 화제다.

'나 혼자 산다'에 출연 중인 웹툰 작가 기안84가 화제인 가운데, 기안84의 과거 의미심장한 발언이 새삼 눈길을 끌고 있다.

 

기안84는 지난 2013년 자신의 블로그을 통해 "그림을 그려 무엇하리, 마감을 해 무엇하리, 인기를 얻고, 광고를 하고, 돈을 더 벌고 더 좋은 집에 살고, 더 좋은 차를 타고 죽어서 가져가지도 못할 것들... 결국에는 모두 사라질 신기루와 같은 것을..."이라는 심경을 털어놓으며 사진 한 장을 함께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기안84는 승복과 밀짚모자 차림으로 절 앞에서 합장을 하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는 그의 웹툰 '패션왕' 속 일진 스님을 보는 듯하다.

 

일진 스님은 '패션왕' 특별전 '무소유 옴므' 편에 등장한 인물로, "무소유란 모든 것을 버리고 멋 만을 소유한 경지"라는 패션관 아래 명품 고무신, 승복에 쟈켓을 믹스매치한 패션관이 인상적인 캐릭터다.

 

한편,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활약 중인 기안84는 서울 전경이 한 눈에 보이는 38층 풀옵션 오피스텔에서 옥탑 원룸으로 또 집을 옮겨 화제를 모았다.

그가 이사한 옥탑 원룸은 20살 때 살던 집의 바로 옆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