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 싶다, 신승남 성추행 소송 '무죄'임에도 계속된 눈물 "두려워서.."

사진=SBS 방송캡처
사진=SBS 방송캡처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이 '골프장 여직원 성추행 사건'을 추적해 보도했다.

자신이 성추행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A씨가 지난 13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 직접 나섰다.

앞서 2014년 11월, 신승남 전 검찰총장의 골프장 여직원 성추행 사건이 세상에 알려졌다. 자신이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A씨가 뒤늦게 신 전 총장을 고소했기 때문.

당시 신 전 총장 측은 최고참 여직원인 A씨의 퇴사를 막기 위해 방문했지 성추행은 없었다고 항변했고, 경찰은 성추행 유무를 가릴 수 있는 기한이 지났다며 ‘공소권 없음’으로 사건을 종결했다.

그리고 이듬해 A씨와 그녀의 아버지가 무고 혐의로 기소됐다. 신 전 총장이 두 사람이 날짜를 조작해 자신을 곤경에 빠뜨렸다며 무고죄로 고소한 것.

이날 방송에서 A씨는 신 전 총장이 혹시나 재판 결과를 바꿀까 두려움에 떨었다고 털어놨다. 이 사건에 대해 많은 이들이 알게 되는 것보다 A씨의 인생이 망가질 것에 큰 두려움을 느끼고 있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에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은 신승남 전 감찰총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했으나 관련 자료의 출처를 물으며 불쾌한 감정을 드러냈다.

한편 무고 혐의로 기소된 A씨는 지난 2월 2년이 넘는 재판 끝에 결국 무죄를 선고받았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cass**** '그것이 알고 싶다'를 보니 검찰을 개혁해야 할 이유를 또 절실히 느낍니다", "jbjj**** 철저히 수사하여 엄벌에 처하라", "akdm**** 그것이 알고 싶다가 최고네 비리도 다 취재하고", "rbdu**** 진짜 대한민국이 싫어지는 순간이였음. 권력이란게 국민을 정말 한없이 비참하게 만드네요", "bell**** 노력해도 믿음이 안 간다. 경철과 검찰에 대한 불신의 끝은 어디인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민희 기자 (mh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