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시맨틱스, 에필 케어 시범 서비스 대상자 모집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라이프시맨틱스 로고
<라이프시맨틱스 로고>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는 22일까지 암환자와 환자 가족 대상으로 에필 케어 서비스 사전 체험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에필 케어는 암환자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과 사물인터넷(IoT) 헬스케어 기기를 활용해 집에서도 스스로 예후를 관리하도록 돕는다. 다기관 임상시험으로 검증된 서비스 요소와 질환별 예후 예측 알고리즘을 제공한다.

에필 케어 시범 서비스는 사전 체험자 모집 후 8주간 운영된다. 사전 체험자 모집 규모는 총 300명이다. 유방암과 부인암, 폐암 등 주요 다빈도 발생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 메뉴부터 개시된다. 사용자는 암종에 따른 서비스 메뉴를 선택해 증상을 기록한다. 복약, 내원 일정, 운동 등 오늘 해야 할 일과 맞춤 건강정보를 제공 받는다.

응급지원 서비스인 119생명번호도 에필 케어 사용자에게 제공된다. 에필 케어 프로필에서 119생명번호를 등록하면 응급상황이 생겼을 때 등록된 환자 정보를 확인하고 신속히 대처한다.

에필 케어 시범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진행된다. 사전 체험 신청은 에필 케어 공식 페이스북이나 라이프시맨틱스 홈페이지, 블로그로 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스마트밴드인 '에필 트래커 S1'등을 제공한다.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는 “임상데이터, 건강검진데이터, 코호트DB분석으로 도출한 질환별 예후 예측 알고리즘을 순차적으로 탑재해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 CIOBIZ] 정용철 의료/바이오 전문기자 jungyc@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