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비용 50% 줄이는 효율적인 클라우드 운영법’ 온라인 세미나 개최

기업의 클라우드 도입세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나 기업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클라우드가 비용이 저렴하다고 하지만 이미 클라우드를 도입한 기업들은 부정적이다. 게다가 기술적 노하우와 클라우드 운영시 안정성과 보안, 기술적인 문제의 해결, 프로세스•조직 변경 등 다양한 문제들이 도사리고 있다.

이 모든 이유는 클라우드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에 전자신문인터넷에서는 오는 4월 26일 오후 2시에 ‘효율적인 클라우드 운영법’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하여 비용과 장애 대응 시간 모두 절반으로 줄일 수 있는 클라우드의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클라우드 비용 50% 줄이는 효율적인 클라우드 운영법’ 온라인 세미나 개최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중∙일 최초로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퍼블릭 클라우드 MSP 20위 안에 2년 연속 등재된 베스핀글로벌 OpsNow팀이 클라우드 도입의 어려움에 처한 기업들의 문제와 해결점을 조목 조목 들려준다.

클라우드 운영 및 비용 관리의 문제점, 자산현황 및 가시성 확보법, 최적화 및 RI 확인과 시뮬레이션, 워크플로우 관리 및 장애 대응 방안 등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부터 구축완료의 전 단계에서 다년간 경험을 쌓아온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가와 함께 클라우드 도입의 단계별 문제 분석과 해결법을 알아보자.

이향선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