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올어바웃푸드' 간편식 떡볶이 2종 출시

17일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올어바웃푸드'(All about food) 간편식 떡볶이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17일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올어바웃푸드'(All about food) 간편식 떡볶이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는 '올어바웃푸드' 간편식 떡볶이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선보이는 상품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순한 맛의 '올어바웃푸드 떡볶이'와 마니아 층을 위한 화끈하게 매운 맛의 '올어바웃푸드 국물떡볶이'다.

떡볶이 떡(300g, 2인분), 소스(100g), 건더기 스프(3g)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시중 브랜드 간편식 떡볶이 대비 10~20% 저렴한 수준의 2990원이다.

홈플러스는 수준 높은 맛과 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5개월의 개발기간 동안 떡볶이 맛집 벤치마킹과 100인의 고객 평가단의 맛 검증을 거쳐왔다고 설명했다. 특히 전통적으로 떡을 만들어온 제조사 노하우를 통해 미리 떡을 불리지 않고 바로 조리해도 쫄깃한 식감을 내며 조리 후에도 탄력도가 지속 유지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홈플러스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25일까지 전국 점포 및 온라인마트에서 2개 구매 시 10%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트렌드 레시피 매거진 '올어바웃푸드' 사이트 및 모바일앱을 통해 관련 레시피 및 재료 구매 정보도 제공할 방침이다.

최영민 홈플러스 HMR팀 개발담당자는 “가정에서도 맛집 못지 않은 떡볶이를 손쉽고 저렴하게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엄선된 간편식을 선보이며 고객의 생활의 즐거움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