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中 닝보에서 올해 첫 '아름다운 교실' 자매결연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은 18일 중국 저장성(浙江省) 닝보시(〃波市) 인저우구(〃州區) 탕시진(塘溪鎭)에 위치한 '탕시진중심소학(塘溪鎭中心小學)'과 '아름다운 교실' 자매결연을 맺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승무원이 '아름다운 교실' 직업 특강에서 학생들에게 인사법을 교육하고 있다. (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승무원이 '아름다운 교실' 직업 특강에서 학생들에게 인사법을 교육하고 있다. (제공=아시아나항공)

'아름다운 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의 대표적인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으로 임직원이 직접 현지를 방문해 교육기자재를 기부하는 현지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이다. 중국에서 2012년부터 7년째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으로, 현재까지 중국 각 지역 총 29개 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를 통해 현지 학생 약3만여명을 대상으로 12억원 상당의 학습 기자재를 지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탕시진중심소학에 컴퓨터 45대와 멀티미디어 학습기 1대를 지원해 학생들이 쾌적한 학습 환경에서 학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또 현직 중국인 객실 승무원이 진행하는 직업 특강도 열었다. 현직 승무원이 체험 위주의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해 항공사와 승무원에 대한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탕시진중심소학에서 열린 이날 결연식 행사에는 안병석 아시아나항공 중국지역본부장, 오중근 주 상하이 대한민국 영사관 부총영사, ?궈먀오(陳國苗) 닝보시인민정부 외사판 부주임 등이 참석했다.

안병석 아시아나항공 중국지역본부장은 ”아름다운 교실 프로젝트는 중국 내 지원이 필요한 학교를 직접 방문하고 후원함으로써 중국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가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지속적인 글로벌 민간 교류를 통해 한중 민간교류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