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포인트, 한국도로공사 행복단말기 누적판매 10만대 돌파

에어포인트, 한국도로공사 행복단말기 누적판매 10만대 돌파

에어포인트의 하이패스 단말기 전문 브랜드 ‘지패스’가 한국도로공사 행복단말기부문에서 자사솔루션 단말기를 포함해 1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에어포인트에서 출시한 행복단말기는 일반고객용 AP700과 화물차고객용 AP510 이 있으며, 감면고객용은 제조사 휴먼케어에 하이패스 단말기 솔루션을 제공했다.
특히 해당 화물차 단말기 솔루션은 하이패스 단말기 제조사 아이트로닉스, SD시스템, 테라링크 등에서 도입돼 15만대 이상 보급됐다.

행복단말기는 한국도로공사의 보조금지원을 통해 소비자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하이패스 단말기다. 에어포인트가 최초로 선보인 심카드형 RF방식 행복단말기는 출시 당시 기존 하이패스와 차별화된 카드타입과 작은 사이즈로 큰 인기를 끈 후 지금까지 심카드형 하이패스 단말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AP700의 인기비결은 통신율이 우수한 RF방식과 슬림한 사이즈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값비싼 부품값과 까다로운 기술력이 요구되는 RF방식을 자체 칩과 기술력으로 개발했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점수를 받고 있다.

에어포인트 관계자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RF방식 하이패스 단말기 중 70% 이상이 자사 솔루션 제품”이라며 “그동안 받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고품질의 가성비 높은 하이패스 단말기를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