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너스텍, 오슬로· 트레이스프로 세미나 성료

루미너스텍은 최근 공식 판매 대리점인 모던하이테크에서 '오슬로(OSLO)와 '트레이스프로(TracePro)'를 활용한 기초 광학설계'란 주제로 광학설계 실무자를 대상으로 무료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선 결상광학설계 프로그램 오슬로와 조명광학 설계 프로그램 트레이스프로 관련 다양한 기능과 기초 사용방법을 소개하고 실습을 통해 프로그램을 직접 다뤄봤다.

오슬로는 광학계 공차 및 최적화에서 다룰 수 있는 모든 유형을 평가하는 렌즈·결상광학 설계 툴이다. CCL언어를 사용해 다양한 매크로 작업이 가능하다. 또 900개 이상 설계 데이터 베이스를 제공하고 광학계 전체와 일부 렌즈 면 위치와 기울기를 정의할 수 있다.

트레이스프로는 지오메트리를 생성해 복잡한 모델 형상화가 가능한 조명 광학 설계 프로그램이다. 광선 추적 기능으로 분석모드·시뮬레이션 모드 등 2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가상 프로토타이핑 기능으로 시제품 제작비용과 시간을 최소화해 짧은 시간 내 고품질 제품을 만들 수 있다.

또 LED 광원 모델링으로 형상을 정확하게 시뮬레이션 할 수 있고 미광 분석을 통해 문제가 되는 미광 경로를 파악 할 수 있다.

한편 루미너스텍은 오는 5월 10~11일까지 4월 세미나 참가자 의견과 건의사항을 반영, 기초 교육세미나를 진행한다. 모던하이테크 홈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