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봄 암페타민 사건, 무조건 윗선에서 봐준 것?…강용석 돌직구 발언 '눈길'

사진=2NE1 출신 가수 박봄의 암페타민 수입 사건 논란이 다시 뜨거운 도마 위에 올랐다.
사진=2NE1 출신 가수 박봄의 암페타민 수입 사건 논란이 다시 뜨거운 도마 위에 올랐다.

2NE1 출신 가수 박봄의 암페타민 수입 사건 논란이 다시 뜨거운 도마 위에 올랐다.

 

24일 방송된 MBC TV 시사교양 프로그램 'PD수첩'은 박봄이 2010년 미국에서 암페타민 82정을 밀수입했다가 입건유예 처분을 받은 사건을 다뤘다.

 

방송에 따르면, 박봄은 당시 우울증 치료를 목적으로 암페타민을 밀수입했다고 주장했다. 미국에서 대리처방을 받고, 그 약을 다른 사람이 받았다는 점과 젤리류로 둔갑시켜 통관절차를 밟았다는 미심쩍은 점들이 있었다. 하지만 검찰은 박봄을 입건유예 처분했다.

 

암페타민은 각성제 중 하나로 피로와 식욕을 낮춰 체중감량 많이 쓰이는 약물이다. 우리나라에서는 향정신성의약품, 즉 마약류로 분류되어 허가를 받지 않고 복용할 경우 국내에서 불법이다.

 

이날 방송은 당시 수사라인을 공개하며 사건 처리과정 중 입김이 작용했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국회의원 출신 강용석 변호사 역시 지난 2014년 방송된 JTBC '썰전'에서 박봄 암페타민 사건에 대해 "박봄 마약 사건은 분명히 봐준 것"이라 주장한 바 있어 이목을 모았다.

 

당시 박지윤은 "박봄이 정말 아파서 먹었을 수도 있지 않느냐"고 말했고, 강용석은 "아니다. 그러면 무죄판결이 나야지 입건 유예되는 건 말이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검사도 이 정도는 못하고, 검사장 수준에서도 봐주기 힘든 사건이다"라며 ‘핵돌직구’ 발언으로 눈길을 끌었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