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맥스, 보건소와 모바일 헬스케어 진행…’캐디밴드 활동량계’ 선보인다

헬스맥스, 보건소와 모바일 헬스케어 진행…’캐디밴드 활동량계’ 선보인다

ICT 기반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헬스맥스(대표 이상호)는 전국 70여개 보건소가 참여하는 2018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서 자사의 활동량계 ‘캐디 밴드 시리즈’를 선보인다.

헬스맥스는 ICT 기술을 접목한 원격건강 관리 시스템 ‘캐디’를 개발한 유-헬스케어(u-Healthcare) 서비스 기업이다. 지난 2016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부터 자사 제품을 공급해왔으며 이번 2018년도 사업에는 캐디밴드2, 캐디밴드 2S, 캐디워치 세 종류를 공급한다.

특히 대표 모델인 ‘캐디밴드2’는 보행수, 실시간 심박수, 보행거리, 소비 칼로리 측정이 가능한 제품이다. 자동모드와 수동모드 두 종류로 운동모드를 실행할 수 있으며 문자 알림 및 전화 알림 등을 지원한다. 지금까지 전국 35개 보건소에 4,300 여대가 공급됐으며 KC인증, 배터리 자율안전인증, ISO, RoHs 및 생체적합인증 등 각종 필수 인증을 마친 제품이다

무게는 약 20g이며 USB 직접 충전 방식으로 1회 충전시(약 1시간 30분 이내) 최대 7일까지 사용가능하다. IP68 방수 인증을 받았으며 제품 보증기간은 2년이다.

헬스맥스 관계자는 “현재 보건복지부 및 기업체 사업 수행을 통한 수만 명 대상자에 대한 시스템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웹사이트와 앱(MyCADY)을 통하여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헬스맥스는 국민 건강 관리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윤하 기자 (yh07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