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1열' 양우석, 영화 속 북한사람들 잘생긴 이유? '이영애 효과'

 

사진=JTBC 방송캡처
사진=JTBC 방송캡처

'방구석 1열'이 영화와 인문학을 합친 새로운 스타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4일 첫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프로그램 '방구석 1열'은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한 방에 모여 영화와 인문학을 토크로 풀어내는 프로그램이다.

가수 윤종신과 JTBC 아나운서 장성규가 메인 MC를 맡았고 전 장관 유시민, 영화감독 변영주와 정윤철이 출연해 영화에 대한 전문지식을 보태며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이날 초대 손님으로 양우석 감독이 출연, 영화 '강철비'와 '공동경비구역 JSA'에 관한 토크를 나눴다.

특히 영화 '화차'의 메가폰을 잡았던 변영주 감독은 "북쪽 역할을 한 분들 중에 잘 생긴 배우들이 많이 나왔다"라고 물었다.

이에 양우석 감독은 "관객들이 북한 사람이라고 하면 안 좋아한다. 얼굴이라도 잘 생겨야 관객들이 마음을 연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공동경비구역 JSA' 요약본을 본 변영주는 "'공동경비구역 JSA'가 어쩌면 남과 북이 최초로 사람답게 나온 영화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소피 장이 여자가 아니라 남자인데, (영화에서) 여자로 바뀌면서 이영애 이펙트를 얻었다"고 덧붙였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민희 기자 (mh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