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용, 월드컵 발탁 소식에 누리꾼 극과극 반응 "무리수"vs"경험 무시못해"

사진=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 극적으로 2018 러시아 월드컵에 명단에 합류했다.
사진=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 극적으로 2018 러시아 월드컵에 명단에 합류했다.

이청용(29, 크리스탈 팰리스) 극적으로 2018 러시아 월드컵에 명단에 합류했다.

 

신태용 감독은 14일 오전 10시 서울특별시청 신청사 다목적홀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최종 소집훈련 명단을 공개하는 자리에서 이청용 이름을 불렀다.

 

신 감독은 이청용 발탁 이유에 대해 "크리스탈팰리스 감독님과 의견을 나눴다. 경기에는 많이 못 나갔지만 컨디션이 좋다고 했다. 이청용은 메리트가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가 하려고 하는 전술에 꼭 필요한 선수라고 판단했다. 6월 1일까지 지켜보고 싶어 뽑았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이청용 선수는 당초 월드컵 합류 가능성이 희박했다. 이번 시즌을 통틀어 크리스탈 팰리스에서 7경기(교체 6회)에 출전해 132분을 소화하는 데 그쳤기 때문이다.

 

이청용 월드컵 발탁 소식에 누리꾼들은 "러시아 월드컵 이후 소속팀에서 10경기도 안 뛴 사람을 왜뽑는거냐", "지킬건 지키자 이름값만 보고 가는게 아니다..", "응 무리수다", "이청용 경험과 노하우 무시못한다", "이청용말곤 잘하는 선수 없잖아? 인정하자", "경험은 무시 못한다. 월드컵은 이청용 경험이 최대한 필요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