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시스넥시스, IP 특허 분석 솔루션 기업 패튼사이트 인수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렉시스넥시스 법률앤전문서비스 (LexisNexis Legal & Professional)의 리드 테크(REED Thec) 사업부는 특허 분석 솔루션 공급 업체, 패튼사이트(PatentSight)를 인수했다고 17일 밝혔다.

패튼사이트는 렉시스넥시스 IP 부문으로 편입된다. 패튼사이트는 특허 포트폴리오의 강점, 품질에 대한 분석을 제공한다.

패튼사이트는 독자 개발한 패튼 어셋 인덱스(Patent Asset Index)를 활용해 세계의 특허 가치를 평가한다. 특허 분석의 전제 조건인 특허 수준 식별에 도움을 준다. 또한 경쟁 업체, 공급 업체, 고객, 기술 분야, 신규 업체의 특허 포트폴리오를 분석한다.

이단 아이스너 (Ethan Eisner) 리드 테크 사장은 “패튼사이트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강력하고 간편한 분석 플랫폼 개발해 혁신기업으로 두각을 나타냈다”면서 “기존에 렉시스넥시스가 제공하던 서비스에 패튼사이트가 추가되면서 포괄적 IP 포트폴리오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닐스 옴랜드(Nils Omland) 패튼사이트 최고경영자(CEO)는 “렉시스넥시스 글로벌 팀과 협력해 국제 인지도를 높이고 독자적이고 신뢰성 높은 IP 랜드스케이프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제품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최호 산업정책부기자 snoo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