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테슬라 차 사고로 미국 운전자 사망...자율주행 여부 불분명

[국제]테슬라 차 사고로 미국 운전자 사망...자율주행 여부 불분명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지난 20일(현지시간) 테슬라 자동차가 도로에서 이탈, 울타리를 뚫고 연못에 빠져 남성 운전자가 사망했다.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는 구조대가 테슬라 모델S 차량을 연못에서 꺼냈으며, 차 안에서 한 남성의 시신을 발견했다고 밝혔다고 AP통신이 21일 전했다.

운전자는 캘리포니아주 댄빌에 사는 키스 렁(34)으로 확인됐다고 앨러미다 카운티 보안관실 대변인 레이 켈리는 밝혔다.

그러나 켈리는 충돌 당시 사고차량이 테슬라의 부분 자율주행 모드인 '오토파일럿(Autopilot)'상태였는지 아니면 운전자가 과속했거나 취한 상태였는지 등은 아직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미국 연방 교통 당국은 최근 발생한 몇 차례의 차 사고가 테슬라의 오토파일럿과 관련이 있는지를 조사하고 있다.

지난 3월 캘리포니아주에서는 테슬라 모델X 차량이 도로 분리대를 들이받고 다른 차량과 충돌, 운전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테슬라는 해당 사고 직전 자율주행 모드가 켜져 있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달 초에도 유타에서 오토파일럿 관련 충돌 사고가 있었다고 AP는 전했다.

미국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는 이달 플로리다주에서 테슬라 모델S 차량이 고속으로 벽에 충돌한 뒤 불이 붙은 사고와 관련해서도 조사에 착수한 바 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