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4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최대 1억원 시상

삼성전자, 제4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최대 1억원 시상

삼성전자가 제4회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CPC)'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SCPC는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이라면 학년이나 전공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오는 23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삼성 리서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SCPC는 소프트웨어(SW) 저변 확대와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2015년에 시작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다. 지난해부터 참가 대상을 확대해 국내외 외국인 대학(원)생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작년 3회 대회부터 총 12개국 대학생이 참가하는 등 세계적 규모 SW 경진대회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 대회 1·2차 예선은 각각 6월23일과 7월7일 코드그라운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대회로 진행된다. 본선은 7월31일 서울 서초구에 있는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코드그라운드에서는 참가자 외에도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누구나 학습할 수 있도록 알고리즘 연습 문제,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구조와 알고리즘 기법 등 다양한 자료를 제공한다.

대회 수상자 38명은 삼성전자 채용 전형 우대와 총 1억원 시상금이 지급된다. 대회 1·2등 수상자에게는 해외 SW 관련 콘퍼런스 참관 기회도 주어진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