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美 코인베이스, P2P 암호화폐 거래소 '패러덱스' 인수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인간(P2P)거래를 지원하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패러덱스'를 인수했다고 2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코인베이스는 패러덱스의 서비스를 자사 서비스에 통합, 가까운 시일 내 미국을 포함한 전 지역으로 확장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확한 거래 조건은 공개하지 않았다.

패러덱스는 거래소 혹은 제3자가 디지털 토큰을 보관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디지털 지갑을 통해 직접 거래할 수 있는 분산형 거래 플랫폼이다. 예를 들어 코인베이스나 나스닥같은 거래소들은 모두 중앙 집중형 플랫폼으로 디지털 토큰 교환이나 주식을 수탁하는 방식으로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패러덱스에 대해 “고객들이 지갑을 통해 수 백 개의 토큰을 직접 교환할 수 있는 정교하고 안전한 중계 플랫폼”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코인베이스는 '코인베이스 프로'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발표했다. 이는 기관투자자 대상 자사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인 'GDAX'를 대체할 것이라고 전했다.

코인베이스는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규제와 보안 문제 등을 우려해 현재 플랫폼에서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4가지 암호화폐의 거래만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기회로 패러덱스를 규제당국에 정식으로 등록하고, 미국에서 거래할 수 있는 암호화폐 종류와 규모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한 몸집 불리기를 계속 시도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유료 메시지 플랫폼인 '언닷컴'을 1억달러에 인수하기도 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