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영정보통신, 자체 브랜드 기기로 사업 영역 확대

English Translation
위위 로고
위위 로고

유·무선 통신장비 AS전문기업 세영정보통신(대표 이세영)이 자체 브랜드 기기 판매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 자체 개발한 실시간 양방향 무선통신기기 '위위(WiWi)' 국내외 마케팅을 강화해 올해 100억원대 매출을 돌파할 계획이다.

세영정보통신은 그동안 주력해 온 단말기, CDMA, 기지국 등 유무선 통신장비 AS사업이 성장한계에 도달함에 따라 양방향 무선통신기기를 비롯한 자체 브랜드 제품 개발, 판매로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세영정보통신, 자체 브랜드 기기로 사업 영역 확대

이를 위한 첫 걸음이 바로 지난해 실시간 양방향 무선통신기기를 첫 자체 브랜드 제품으로 개발한 것이다. 이 회사가 개발한 '위위'는 하나의 단말기로 송·수신기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제품이다. 2.4㎓ 및 900㎒ 주파수 대역을 사용한다.

실시간으로 최대 6명이 동시에 대화할 수 있다. 블루투스로도 연결할 수 있고, 내장형 마이크와 스피커를 탑재했다. 기기 간 최대 통신거리는 500m에 이른다.

세영정보통신은 올 초 일본, 태국, 네덜란드 등지에 총 4000대를 공급하기로 수출계약을 체결하면서 해외 시장에 진출했다. 하반기에는 이들 지역에 9000대 이상을 추가 공급할 예정으로 현지 바이어와 협의를 벌이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는 유통사 두 곳과 상반기에 2000대 규모 공급계약을 맺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올해 '위위' 단일제품으로 15억원의 매출을 달성, 지난해 88억원이던 전체 매출 규모를 올해는 100억원 이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세영정보통신의 양방향 무선통신기기 위위 제품군
세영정보통신의 양방향 무선통신기기 위위 제품군

통신거리를 최대 2㎞까지 확장할 수 있는 중계기에 이어 그룹중계 통신이 가능한 신제품을 추가로 개발하는 등 신제품도 속속 개발해 출시할 계획이다.

이세영 대표는 “유무선 통신장비 국내 AS시장 43%를 차지하면서 쌓아온 통신장비분야 기술력을 토대로 자체 브랜드 사업도 전개한다”면서 “첫 제품인 '위위'가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출이 늘고 있어 올해는 100억원 매출을 충분히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