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솔루션즈, 암호화폐용 전자지갑솔루션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에이티솔루션즈(대표 김종서)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송금하는 전자지갑 솔루션 시장에 진출했다.

에이티솔루션즈는 암호화폐 전자지갑 솔루션 '앳월렛'을 출시했다. 에이티솔루션즈는 전자지갑 서비스를 제공하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앳월렛을 공급한다. ICO 추진 업체가 전자지갑 서비스를 제공할 때도 앳월렛이 쓰인다.

앳월렛은 영국 보안업체 트러스토닉(Trustonic) 보안 솔루션 TAP(Trustonic Application)를 적용했다. 사용자 개인 키(Key)를 하드웨어를 결합한 보안 방식이다. TAP는 미국 국방부 NIST 인증을 획득한 보안 솔루션이다. 사용자가 어떤 기기를 사용하든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한다.

에이티솔루션즈는 전자지갑솔루션 '앳월렛'을 내놨다.
<에이티솔루션즈는 전자지갑솔루션 '앳월렛'을 내놨다.>

앳월렛은 이더리움, 오미세고 등 ERC20 계열 암호화폐뿐만 아니라 퀀텀, 메디블록 등 QRC20 계열 암호화폐를 지원한다. 비트코인 등 다양한 암호화폐에 대해 송금, 입금, 보관 등 전자지갑 기능을 지원한다. 지문, 안면 등 생체 인증을 비롯한 다양한 방식으로 서명을 구현했다. 키 백업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김종서 에이티솔루션즈 대표는 “앳월렛은 국내외 다수 ICO 프로젝트와 공급 계약을 한 후 도입이 진행 중”이라면서 “신규 암호화폐를 지속 지원한다”고 말했다.

에이티솔루션즈는 모바일 보안 인증 원천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기업이다. 전화번호 안심 로그인, 전국민 안심번호, U-OTP+ 등 인증 서비스를 개발했다. 작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에 안심 로그인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 KB국민은행의 KB든든간편인증, 신한은행 모바일OTP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인순 보안 전문기자 ins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