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코인 김호광 대표, 부산상공회의소 주최 블록체인 컨퍼런스 강연

플레이코인 김호광 대표, 부산상공회의소 주최 블록체인 컨퍼런스 강연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는 블록체인과 ICO에 대한 가치와 방향성 제시

게임허브 홍콩법인 김호광 대표 대표가 지난 5월 29일, 부산 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 블록체인과 ICO에 대해 강연을 했다.

보안 분야의 공인된 전문가이자, 현재 ‘게임을 위한 암호화폐’ 플레이코인의 수장인 김호광 대표는 ‘블록체인, 그리고 ICO의 가치와 방향성에 대한 소통’을 주제로 한 이번 강연을 통해 깊이 있고 현실성 있는 내용으로 참석자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다.

김 대표는 이날 컨퍼런스를 통해 금융, IT, 경제를 통틀어 최근 사회 전반의 가장 큰 관심과 주목을 끌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의 기본적인 원리에서 비트코인의 시작과 발전, ICO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까지 모두가 궁금해 하지만, 알지 못했던 블록체인 기술과 사업 전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ICO 산업의 미래 가치와 플레이코인의 핵심 기술을 함께 이야기하며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는 블록체인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김호광 대표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해 더욱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 주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소통과 정보공유의 기회를 만들 생각”이라며 강연 후 짧은 소감을 전했다.

한편, ‘플레이코인’은 게임 생태계의 혁신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로, 안정성과 보안성이 강화된 ‘게임을 위한 암호화폐’를 표방하고 있다. 최근 대만 코빈후드(Cobinhood), 싱가포르 엘뱅크(LBANK) 등 성공적인 해외 거래소 상장을 마치고 다양한 해외 밋업 행사를 통해 투자자와 소통하며 투명한 정보공유와 방향성 제시로 신뢰를 얻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