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빠른직구' 도입...해외배송 속도전 나선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해외 직접구매(직구) 고객을 위한 '빠른직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빠른직구는 현지에서 제품 발송 기간을 3일 이내로 단축해 기존 보다 신속하게 주문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통상 일주일 이상 걸렸던 해외 제품 발송 기간을 단축해 전체 배송 기간을 줄인다.

이베이코리는 지난 3월부터 빠른직구 시범 테스트를 시행했다. 해외 배송 기간은 평균 5~7일 소요됐다. 일반적 해외직구 서비스가 평균 10~14일 걸리는 것을 감안하면 배송기간을 50% 가량 단축했다.

국내 통관접수시점부터 제공되던 트래킹(주문배송조회)서비스도 모든 배송 과정으로 확대됐다. 해외발송 시작과 동시에 '알림톡'으로 트래킹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알림톡으로 개인통관번호를 수집해 한층 간편한 구매 환경을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는 판토스, 한진 및 미국 GPS Logix 등 3개 대형 물류 회사와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각국에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대형 글로벌 셀러도 확보했다. 해외 현지 거점을 활용한 원활한 제품 수급과 신속한 제품 발송 인프라로 '빠른직구' 서비스를 구현한다.

정소미 이베이코리아 해외직구팀장은 “제품 발송 기간을 보장하기 때문에 고객의 심리적 불안을 없앨 수 있다”면서 “앞으로 해외직구 고 눈높이를 맞추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베이코리아, '빠른직구' 도입...해외배송 속도전 나선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