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여성기업인협회·와이즈스톤, SW·ICT시험인증 협약체결

전현경 IT여성기업인협회장(오른쪽)과 신석규 와이즈스톤 회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했다.
전현경 IT여성기업인협회장(오른쪽)과 신석규 와이즈스톤 회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했다.

IT여성기업인협회(회장 전현경)와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은 SW·ICT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인시험성적서 확산과 품질테스팅 시장 성숙도 제고를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7일 교환했다.

양 기관은 이날 SW·ICT 제품 품질 경쟁력 강화와 테스팅 기술 조기 확산 △협회 회원사 제품 공인시험성적서 발행 비용 할인 △여성 테스팅 전문 인력 양성 등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글로벌 기업에 비해 인식이 부족한 SW·ICT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관심도를 한 단계 높이고 여성 전문 테스팅 인력 활용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또, IT여성기업인협회 회원은 저렴한 금액으로 공신력 있는 시험성적서를 발급받는 등 국내·외 비즈니스 활동에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전현경 IT여성기업인협회장은 “그 동안 시험인증 관련 정보부족·시간지연·비용부담 등으로 회원사들이 반복해 온 시행착오와 비용 부담을 한번에 덜 수 있게 됐다”면서 “MOU 체결을 계기로 SW·ICT 품질 인식도와 테스팅 기술이 업계에 조기 확산되고 테스팅 분야 여성 유휴 인력 활용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와이즈스톤이 발행하는 공인시험성적서는 R&D과제 결과 평가, 패키지·임베디드SW 수발주 시 품질평가, 정보시스템 품질 평가 등에 사용된다. 해외 진출 시에도 반드시 요구되는 품질평가서이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