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기업포커스]파워리퍼블릭, 무선충전 쇼룸 다음달 개관

[미래기업포커스]파워리퍼블릭, 무선충전 쇼룸 다음달 개관

파워리퍼블릭(대표 최창욱)이 무선충전 쇼룸을 다음 달 경기도 안양시 본사에 개관한다. 쇼룸은 일반 가정처럼 꾸며졌다. 파워리퍼블릭 솔루션을 적용한 각종 활용 사례를 전시한다. 산업용 현장에서 사용하는 제품에도 무선충전 솔루션을 탑재, 전시한다.

파워리퍼블릭이 내달 중순 오픈을 목표로 경기도 안양 본사에 조성하고 있는 쇼룸 전경.
파워리퍼블릭이 내달 중순 오픈을 목표로 경기도 안양 본사에 조성하고 있는 쇼룸 전경.

쇼룸 내 주방에서는 전기밥솥, 블렌더 같은 주방가전을 무선충전기가 장착된 싱크대 위에서 선 없이 작동하는 모습을 구현한다. 서재에서는 노트북, 마우스, 키보드 등 각종 기기가 무선충전만으로 동작된다. TV 등 대형 가전부터 무선스피커와 같은 소형 가전까지 무선충전 솔루션을 대거 적용했다. 일상생활에서 무선충전 솔루션이 활용될 수 있는 사례를 폭넓게 보여 준다.

산업 현장에서 활용하는 로봇과 대형 전광판에 무선충전을 적용한 모습도 함께 공개한다.

파워리퍼블릭은 자기공진형무선충전모듈을 개발하는 무선전력전송기술 전문 업체다. 쇼룸을 구성하면서 자기 공진형 무선충전 장점을 활용했다. 최근 '월드아이티쇼(WIS) 2018'에서 혁신상을 받으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자기 공진형 무선충전은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스마트폰 무선충전 방식과 차이가 있다. 스마트폰 무선충전에 자기 유도형 무선충전이 적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자기 공진형은 자기 유도형보다 충전 효율성이 조금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하나의 충전기에서 다수 기기를 동시에 충전시킬 수 있다. 송·수신(TX·RX) 간 충전 거리가 떨어지더라도 충전 효율을 유지하고, 둘 사이에 이물이 있다 하더라도 충전할 수 있다. 실생활에서 무선충전 환경을 갖추기 유리하다.

파워리퍼블릭은 무선충전 적용 범위를 확장하면서 회사 매출 확대도 기대하고 있다. 일본 유명 피겨 기업인 B사에 무선충전 모듈을 공급하면서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한국전력공사에서 진행하는 전남 고흥군 드론용 테스트베드 무선충전 스테이션을 공급한 실적도 있다. 최근에는 중국 최대 수족관 제조업체와 무선전력 수족관 기술 제휴 및 제조·판매 협약을 체결했다.

최창욱 파워리퍼블릭 대표는 11일 “무선충전 솔루션 납품처를 다변화해 매출을 늘리면서 앞으로 가전제품 제조사와도 협력, 솔루션 적용 사례를 늘려 나갈 계획”이라면서 “연내 기술 특례 증시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표】파워리퍼블릭 개요

[미래기업포커스]파워리퍼블릭, 무선충전 쇼룸 다음달 개관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