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e-모빌리티 테스트·측정 솔루션 출시

키사이트 EV1003A 전력 컨버터 테스트 솔루션. (사진=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키사이트 EV1003A 전력 컨버터 테스트 솔루션. (사진=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배터리, 전기자동차, 가정용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 시장을 위한 테스트·측정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배터리 업계는 기존 12볼트(V)와 달리 많은 비용이 요구되는 300볼트(V) 고전력·고전압 셀 수요에 직면해 있다. 키사이트의 전기차·HEMS 솔루션 제품군은 설계·테스트 엔지니어에게 혁신 기술을 빠르고 저렴한 비용으로 출시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EV1003A 전력 컨버터 테스트 솔루션은 전기차·HEMS 시장과 관련된 효율성, 안전성, 규제,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됐다. 이 제품은 오퍼레이터와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고도로 통합된 안전 기능을 갖춘 상업용 재생 전력 시스템이다.

RP7900 시리즈 재생 전력 시스템은 2쿼드런트 동작과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출력 저항 등 배터리 에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또 전력 소비량의 85% 이상을 안전하게 재생할 수 있도록 해 에너지 소비와 냉각 필요 요소를 줄여 효율성을 높인다.

셀 설계자를 위한 BT2191A 자가 방전 측정 시스템은 리튬 이온 셀의 자가 방전 전류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돕고 설계 시간을 크게 단축해 준다.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업체를 위한 BT2152A 자가 방전 분석기는 다수의 셀에서 병렬 자가 방전 전류를 측정하는 새로운 유형의 분석기를 제공해 셀의 자가 방전 특성을 분석하고 양품과 불량품을 구별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크게 줄인다.

시그프리드 그로스 키사이트 오토모티브·에너지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고전압 배터리가 전기차에 추가되면서 설계 엔지니어와 제조업체는 안전성을 강화하면서 동시에 최종 사용자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면서 “키사이트는 배터리, 전기차, HEMS 애플리케이션을 발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설계와 테스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정 배터리/부품 전문기자 i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