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리몰, 어린이 코딩 교육 장난감 '뉴런 인벤터 키트' 출시

앱스토리몰, 어린이 코딩 교육 장난감 '뉴런 인벤터 키트' 출시

앱스토리몰은 코딩 교육 의무화 시대에 맞춰 어린이 코딩 교육 세트 ‘뉴런 인벤터 키트’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뉴런 인벤터 키트는 STEM(과학/기술/공학/수학)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프로그래밍 전자 블록 플랫폼으로 전원과 통신, 센서를 비롯한 여러 기능을 수행하는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포고핀을 이용해 신속하게 블록과 블록을 조립할 수 있으며 모듈화 된 블록을 바탕으로 어렵고 복잡한 코드 및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쉽게 뉴런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PC 전용 프로그램 ‘엠블록 5.0’과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용 ‘뉴런(Neuron)’앱을 사용해 각각의 부품을 제어 및 프로그래밍 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코딩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발명 가이드와 비디오 튜토리얼이 제공되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돼 독창적인 창작을 시작하는 다양한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외에도 앱의 온라인 모드에서 뉴런과 결합해 프로그래밍을 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원거리에서 카메라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으며 단 몇 번의 터치만으로 IoT 서비스와 같은 고급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박민규 대표는 “코딩 교육이 정규 교육과정으로 편성되면서 조기 코딩 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어린이는 물론 성인들도 사용할 수 있는 키덜트 제품 뉴런 인벤터 키트는 음성인식, 블루투스, LED 패널 등 다양한 블록을 사용해 쉽고 재미있게 창의성을 기를 수 있다”고 전했다.

해당 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앱스토리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