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홍익대, '콘텐츠 창조아카데미 성과발표회&취업멘토링' 성료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시 중소기업기관이자 핵심사업 수탁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이 청년인재와 혁신기업의 거리감을 좁히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의 활성화를 촉진한다.

SBA 측은 홍익대와 공동으로 지난 15일 서울 홍익대 대학로 캠퍼스에서 '콘텐츠 창조아카데미 성과발표회 및 취업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 창조아카데미 성과발표회 및 취업멘토링 프로그램'은 2012년 7월부터 6년간 진행해온 '콘텐츠 창조아카데미'의 성과를 확인함과 동시에 청년인재와 혁신기업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장을 열겠다는 취지로 마련된 것이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이날 행사에는 창조 아카데미 수강생과 기업관계자·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강생 전시회 △성과 및 사례영상 상영 △우수수강생 시상식 △취업멘토링 프로그램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수강생 작품전시회에서는 아두이노 기초·사용자경험 측정방법·모바일 앱 디자인·3D프린팅 모델링 등 취업연계 과정 수강생들이 수업간 제작한 프로젝트를 전시, 수강생에게는 현장실무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인재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했다. 특히 애완동물 자동 급식기, Trip Mate(맞춤형 여행 서비스 제안 앱),  수산물 패키지 디자인 연구, 브랜드 아이덴티티 분석 등 실생활 또는 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 결과물들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이어 프로젝트 성취도와 참여도를 기준으로  3D프린팅 모델링, 모바일 앱 디자인 등 5개 취업연계과정과 IoT&스마트모빌리티 등 3개 재직자과정의 우수 수강생 10인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혁신기업들과 수강생이 직접 만나 기업의 인재상과 복지, 취업상 필요부분 등을 활발하게 공유하는 시간이 펼쳐졌다.

정익수 SBA서울신직업인재센터장은 "동 성과발표회는 콘텐츠 창조아카데미의 성과를 알리는 자리이자, 청년과 혁신기업이 만나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SBA서울신직업인재센터는 지속적으로 청년과 혁신기업이 만날 수 있는 네트워킹 플랫폼을 구축하여 일자리 창출의 연결고리를 마련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