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2P금융協, 전지선 모우다 대표 부회장 선출

한국P2P금융협회가 전지선 이사(모우다 대표)를 부회장으로 선출했다고 22일 밝혔다.【사진1】

전지선 부회장은 '협회 자율규제 강화를 통한 사회적 신뢰 회복과 기술 금융 실현을 통한 중금리 시장 확대 및 금융 산업의 혁신'을 임기 중 우선 과제로 꼽았다.

한국P2P금융協, 전지선 모우다 대표 부회장 선출

전 부회장은 “P2P금융은 새로운 기술을 금융에 접목함으로써 신용이나 소상공인에 대한 중금리 대출 시장을 열어나갈 수 있다”고 강조하며 “해당 분야 회원사 간 기술공조와 협력을 강화하고 규제 샌드박스 등 정부의 핀테크 혁신 정책안을 회원사들이 적극 활용하도록 해 기술 투자를 장려하겠다”고 말했다.

전 부회장은 미국 세인트루이스의 워싱턴 대 정치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플로리다 스테이트 대 조교수로 재직했다. 게임이론(동적협상론, 정보비대칭 이론)과 통계(시뮬레이션, 여론조사분석) 분야 전문가다.

모우다는 병·의원 사업자 신용 및 매출채권 담보 중금리 대출 상품에 주력했다. 최근 보건의료부문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통한 심사모형 고도화를 추진했다.

현재 협회 이사회는 양태영 회장(테라펀딩 대표), 전지선 부회장(모우다 대표), 김대윤 이사 (피플펀드 대표), 김항주 이사(투게더펀딩 대표), 박성준 이사(펀다 대표), 장동혁 이사(소딧 대표), 이해우 이사(데일리펀딩 대표)의 7인 체제로 운영된다.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