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이즈 거래소 미르코인, 에스알코인 원화마켓 신규상장

코인이즈 거래소 코인 2종 신규상장…10일간 총 5천만원 상당 고객 이벤트 진행

코인이즈 거래소 미르코인, 에스알코인 원화마켓 신규상장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이즈’가 스마트컨트랙트 플랫폼 기반의 미르코인(MIRCoin)과 블록체인기술과 연계한 렌탈 결합형 에스알코인(SRCoin)에 대한 거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회원사인 블록체인미르㈜에서 발행된 미르코인은 ‘공유경제 교통 플랫폼’을 표방하기 위해 교통정보 SNS 전문기업 더더더㈜를 포함한, 피플카쉐어링㈜, 인디엔드코리아㈜ 등 10여 곳의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제휴를 맺어 혁신적인 비즈니스 통합플랫폼 정착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미르코인과 함께 상장되는 ‘에스알코인’은 말레이시아에 본점을 둔, K-Rental에서 발행된 코인으로 마사지의자 정기 렌탈 사업과 블록체인 건강 데이터를 결합한 모델로, 향후 의료기관과의 협업으로 신규 부가가치 창출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에스알코인’은 현재 코인마켓캐피털에 등록돼 있으며, 코인베네(CoinBENE)에 상장되어 거래 중인 코인으로 국내 투자자가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코인이즈 거래소는 금번 신규상장을 기념하여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총 5천만원 상당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7,000원 상당의 미르코인 및 에스알코인을 지급하며, 신규상장 코인을 100만원 이상 거래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350만원 상당의 미르코인 및 에스알코인을 지급할 예정이다.

코인이즈 관계자는 “금번 신규상장 이벤트를 시작으로, 오는 7월에는 차세대 웹 트레이딩 시스템(WTS)를 오픈하는 등 2015년 1세대 암호화폐 거래소 명성에 맞게 투자자 편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신규상장 코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이벤트 내용은 코인이즈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