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후암초등학교 ‘게임소통교육’ 개최

△후암초등학교 학부모와 학생이 게임소통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후암초등학교 학부모와 학생이 게임소통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게임으로 즐기는 우리 가족 소통의 시간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서울시 용산구 소재 후암초등학교에서 가족 내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게임소통교육’을 지난 22일 진행했다고 금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게임소통교육’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의 개방성을 활용해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 부모와 자녀간의 친밀감을 증진시키도록 하는 가족 공감 프로그램이다.

후암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45명이 참가한 이날 교육에도 놀이문화로서 게임이 지닌 가치와 함께 게임산업 및 게임직군에 대한 특성 등 게임을 매개로한 다양한 주제의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부모·자녀간 생각차를 이해해보는 ‘게임과 소통’을 주제로한 교육과 ‘우리 가족 게임 규칙 만들기’ 등 게임을 매개로한 소통법 및 지도법을 직접 체험하며 실습하는 시간들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교육에 참가한 정순라 학부모는 “부모들이 게임과 미디어에 대한 걱정은 많지만 막상 어떻게 해야 잘 사용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잘 없다”며 “자녀와 함께하는 ‘게임소통교육’을 통해 알게된 가족 내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소통법으로 보다 건강한 가족 문화를 만들고자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3년째 진행하고 있는 게임소통교육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의 개방성을 이용해 가족 내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과 정착을 돕고 있다”며 “금년 여름 방학 기간에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캠프를 개최해 교육 효과를 보다 높여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올해부터 기존의 찾아가는 방식의 ‘게임소통교육’에 더해 더 많은 학부모 및 교사가 게임문화의 가치와 진로, 건강한 소통 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 오픈형 강의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Oki Talkey)’도 진행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