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모아, 숙취해소 돕는 '오키도키'...한국프랜차이즈경영학회 학술대회 협찬

사진 = 춘계포럼과 춘계학술대회 참여자 모습
사진 = 춘계포럼과 춘계학술대회 참여자 모습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박기영 회장)가 주최하고 한국프랜차이즈경영학회(이용기 학회장)가 주관한 “K-프랜차이즈 발전을 위한 대안 모색 : 가맹사업의 진흥’을 위한 춘계포럼과 춘계학술대회가 지난 14일 세종대학교에서 열렸다.

이용기 학회장(세종대학교 경영학부 교수)의 인사를 시작으로 각계 연사와 연관 업체 실무자들이 다양한 주제에 대한 실용성있는 대안을 발표했다.

주제 발표한 김선진 변호사는 '가맹사업 진흥법 현황과 개선방안'에서 법률 개선과 신규 창업자 및 윤리 교육에 대해 대안을 이야기했으며, 세종대 이성훈 교수는 'K-프렌차이즈의 상생에 관한 설계와 인증제의 효과적인 도입방안'에 대해 주제를 발표했다.

이용기 학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토론에는 김동수 상근 부회장과 정부 대표로 산자부 중견기업정책관이 참석했다. 또한 업계 CEO들도 다수 참여하여 질의응답시간에 열띤 공론의 장을 펼쳤다

토론후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정책관의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관한 정책 설명회가 이어졌으며, 노무법인 이금구 노무사의 '노무관리 교육'을 진행 후 간단한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사진 = 인모아, 오키도키
사진 = 인모아, 오키도키

한편, 총 200명의 참석자에게 헬스&라이프 전문업체 인모아(대표 한민수)가 자사 숙취해소음료인 ‘오키도키’를 협찬했다.

오키도키는 휴대가 편리한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로 주요 구성 성분 중 헛개나무 열매는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다. 산사자는 알코올 분해와 혈액순환에 도움되며, 기름진 술 안주를 먹었을 때 소화를 촉진시킨다. 포함된 L-아르지닌과 글루콘산아연은 영양강화제로 첨가되어, 남성 호르몬 분비 생성을 도와 활력을 증진시킨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영화 기자 (ly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