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매틱 온누리dmc, '크로스타겟 스마트 오디언스 빅7 패키지' 출시

애드테크 기업 온누리DMC 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크로스타겟을 통해 ‘스마트 오디언스 빅 7 패키지’를 지난 25일 출시했다..

약 2,000만명의 오디언스와 400억 행동데이터를 자체 DMP(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을 통해 카테고리별로 세분화 시킨 오디언스 타겟팅 상품이다. 이번 빅 7 패키지 는 광고주의 니즈가 가장 많은 카테고리를 우선 선정했고 광고주는 쉽고 편하게 오디언스 타겟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오디언스 타겟팅이란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유저를 인구통계, 행동데이터, 위치 데이터 등을 통해 해당 유저에게만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으로 기존 매체타겟팅에 비해 훨씬 고도화된 광고 상품이다. 광고주들은 캠페인 진행시 7개의 카테고리중 자신들과 연관성이 높은 오디언스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선택하면 되며 이를 통해 타겟 고객에 대한 도달율을 극대화 할 수 있다.

해당 패키지는 골프, 화장품, 여행, 암호화폐, 대학생, 주부, 게임 등의 7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해당 카테고리의 경우 타 분야에 비해 행동데이터가 뚜렷하게 구분되고 크로스타겟 DMP 의 타겟팅 조건에도 잘 부합되어 정교하면서도 일정 규모 이상의 오디언스가 추출 되었다.

휴가철 시즌 이슈가 있는 여행패키지의 경우 국제 공항 방문자 및 여행 고관여 행동데이터 오디언스로 구성됐다. 소셜 플랫폼 광고 단가 상승에 고민하는 화장품광고주를 위한 화장품 패키지는 20/30 여성 및 화장품 고관여 오디언스로, 암호화폐 패키지의 경우 암호화폐 거래소 및 전자지갑과 연관성이 높은 오디언스로 구성되어 있는 등 각 카테고리별로 높은 연관성을 가진 오디언스를 사전에 선정해 놓았다. 필요시 세부 조정을 거쳐 캠페인에 반영하면 된다.

양준모 온누리DMC CEO는 "크로스타겟은 게임, 커머스, 금융, O2O 등 여러 카테고리의 오디언스 타겟팅 광고를 지난 4년간 진행하여 오디언스 및 관련 행동 데이터를 최적화하는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며 " 광고주가 오디언스 타겟팅 광고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스마트오디언스 빅7 패키지를 출시했으며 더 많은 광고주들이 체험하고 만족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윤하 기자 (yh07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