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벨기에] 세기의 대결 망친 음바페? 경기 후 쏟아진 비난 세례

사진=연합뉴스TV캡쳐
사진=연합뉴스TV캡쳐

프랑스가 벨기에를 꺾고 12년 만에 월드컵 결승에 진출했다.

 

프랑스는 11일(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2018년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4강에서 움티티의 결승골로 벨기에를 1대 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프랑스는 지난 2006년 월드컵 결승에 올라 준우승을 차지한 후 12년 만에 결승전에 다시 오르게 됐다.

 

또한 1998년 프랑스 대회 우승 이후 20년 만에 통산 두 번째 월드컵 우승에 도전하게 된다.

 

프랑스는 12일 새벽 펼쳐지는 크로아티아-잉글랜드 승자와 오는 16일 0시 모스크바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대망의 결승전을 펼친다.

 

한편, 프랑스 벨기에 경기가 끝난 후 프랑스의 음바페에게는 비난이 쏟아졌다. 경기 종료 직전 비매너 행동을 보였기 때문.

 

음바페는 이날 자신이 갖고 있던 공이 터치라인 밖으로 나가면서 벨기에의 스로인 상황이 되자 직접 공을 잡고 벨기에 선수에게 주는 척하다가 그라운드 안에 넣었다. 이후 페널티 지역까지 공을 몰고 가 벨기에 선수들을 당황시켰다.

 

국내 축구팬들은 “잘하긴 하는데 왜케 후반 플레이 더럽냐 프랑스”, “음바페 실력이 있을지 몰라도 인성이 안되어있구나”, “프랑스가 경기는 이겼을지 몰라도 매너는 몰수패급”, “음바페 파리생제르만 에서 네이마르한테 더티플레이 교육받은거야?”라는 반응을 보이며 눈살을 찌푸렸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